Psst...

Do you want to get language learning tips and resources every week or two? Join our mailing list to receive new ways to improve your language learning in your inbox!

Join the list

Korean Audio Request

anno
247 Words / 2 Recordings / 2 Comments

피겨스케이팅, 의상도 점수…최고 5000달러에 달해
동계올림픽 최고의 인기 종목 중 하나는 우리나라의 김연아가 출전하는 피겨스케이팅이다.
피겨스케이팅 선수들은 예술성과 기술력을 돋보이도록 하기 위해.
의상에 크게 신경을 지 않을 수가 없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16일(한국시간) ‘피겨스케이팅 의상’을 기획 기사로 다뤘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16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는 ‘최고가 되기 위해 반드시 들여야 하는 돈이 있다”면서

피겨스케이팅 의상의 경우 종종 터무니 없이 많은 돈이 들어가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터무니 없이 = a lot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일본 피겨스케이팅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남자 싱글 정상에 선 하뉴 유즈루(20)는

왕년의 피겨스케이팅 스타 조니 위어가 직접 디자인한 옷을 입었다.

독특한 의상 콘셉트로 유명한 위어는

이번 대회에서 흰 바탕에 형형색색의 보석이 달린 옷을 하뉴에게 디자인해 주었다.

야후스포츠는 ‘남자 선수들의 일부 의상은 최고 3000달러(약 320만원)에 이르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의상에 800유로(약 116만원)를 들인 플로링 아모디오(프랑스)는

‘일반인들에게는 정말 비싸게 느껴지겠지만

다른 선수들, 특히 여자 선수들에 비하면 적은 편’이라고 전했다.

여자 피겨스케이팅 선수들은 경기에 나설 때 많게는 5000달러 이상을 의상에 쏟아붓기도 한다.

김연아의 라이벌인 일본 아사다 마오 같은 선수들은 의상을 자주 바꾸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자기만의 징크스 때문에 성적이 부진하면

일단 의상부터 바꾼다고 한다.

김연아가 이번 대회에 입을 의상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는 다른 선수들보다 저렴한 옷을 선택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연아는 통상 한 벌에 150만원선,

아사다 마오는 200만원 이상을 들인다고 한다.

한편 야후스포츠는 해골이나 선원을 연상케 하는 의상이 등장하기도 했던 2010년 밴쿠버 대회 때보다

소치 대회의 피겨스케이팅 의상은 점잖은 편이라고 분석했다.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은메달리스트 출신으로 야후스포츠에서 평론을 하는 엘비스 스토이코는 ‘이번 대회 의상은 지난번보다 간결하고 덜 위험해 보인다’면서

‘배경음악이 고전적이면 의상 또한 그러한 경향을 띈다’고 이번 대회 의상 트렌드를 분석했다.

Recordings

  • 피겨스케이팅, 의상도 점수…최고 5000달러에 달해 ( recorded by euisuk5 ), unspecified accent

    Download Unlock

Comments

anno
Nov. 22, 2015

우와 teafortwo님 정말 감사합니다!! 님의 목소리 참 마음에 들어요!^-^

anno
Nov. 22, 2015

euisuk5님, 감사합니다!! 잘 듣겠습니다

Overview

You can use our built-in RhinoRecorder to record from within your browser, or you may also use the form to upload an audio file for this Audio Request.

Don't have audio recording software? We recommend Audacity. It's free and easy to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