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니입니다.
오늘 메이크업은 스냅백을 썼을 때 예뻐보이는 룩을 준비했어요. 같이 보실까요?
화사한 피부 연출을 위해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해 볼게요.
프라이머 기능이 있는 피치빛 베이스를 두 손에 분포한 뒤, 얼굴의 넓은 면부터 발라주세요.
파운데이션은 피부톤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할 거예요. 독특한 모양의 스펀지를 사용해 얼굴의 굴곡에 맞게 피팅해 볼게요.
파운데이션을 흡수할 수 없는 나이프를 사용해 얼굴에 분포해 볼게요.
먼저 스펀지의 넓고 둥근 면부터 사용해 볼게요. 저는 미지근한 물에 스펀지를 충분히 적신 뒤 꾹 짜서 사용했어요. 그럼 훨씬 촉촉하고 밀착력있게 피부 표현을 하실 수 있어요.
이번엔 스펀지에 뾰족한 부분으로 얼굴의 굴곡이 있는 곳에 섬세하게 터치해 주세요. 손에 남은 파운데이션은 스펀지의 둥근면에 묻힌 뒤 목부분의 톤에 매치해 주세요. 처음의 사용할 컨실러는 피부를 톤 업해주는 역할로 사용할 볼 건데요. 스냅백을 썼을 때 그늘져보일 수 있는 눈 밑부분에 발라주세요. 스펀지의 뾰족한 부분을 사용해 컨실러의 아랫쪽 경계 부분부터 두드리며 펴 주세요.이제 스펀지를 살짝 돌려서 깨끗한 면으로 위쪽 경계도 펴주세요
두번째로 사용해 볼 컨실러는 음영 표현을 위해 사용해 볼 건데요. 그 중 첫번째로 밝은 상아빛의 컨실러를 사용해 양감을 나타내 볼게요.
브러쉬를 사용해 양감이 필요한 얼굴 중앙 부분 위주로 컨실러를 발라주세요.
제가 바르는 부위가 아니여도 본인이 생각했을 때 밋밋한 부위면 돼요.
이제 어두운 코코아빛의 컨실러로 음감을 표현해볼게요.
귀의 중앙에서, 입꼬리를 연결한 대각선에 컨실러를 발라주세요.
생각보다 넓게 블렌딩이 되니 너무 두껍게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검지손가락을 스펀지의 뾰족한 부분의 지지대처럼 사용해 컨실러를 펴주세요.
파우더는 루스파우더를 사용할건데요, 앞서 사용했던 스펀지로 파우더를 발라볼거예요.
스펀지의 뾰족한 부분으로는 섬세하게 발라야하는 이목구비에 사용해주세요.
스펀지의 둥근 부분으로는 얼굴의 넓은 면에 사용해주세요.
스냅백 중에서도 특히 어두운 계열의 스냅백을 쓸 때에는 자신의 헤어컬러보다 어두운 컬러로
눈썹을 표현해주는게 더 안정적인 인상을 줄수 있어요.
음영새도우를 사용해 이목구비에 음영감을 줄거예요. 눈두덩이의 앞부분을 먼저 쓸어준 뒤 눈두덩
중앙으로 경계를 펴주세요. 코벽까지 이어서 터치해주세요.
이제 한가지 컬러의 섀도우를 사용해 컬러를 레이어링해볼까요?
무펄의 짙은 브라운 섀도우를 사용해볼거예요.
먼저 브러쉬에 뭍은 섀도우를 손등에 덜어 양조절을 충분히 해주신 뒤에
눈두덩이에 넓게 펴발라주세요.
이제 섀도우를 브러쉬에 덧발라 눈 뒤쪽부터 쌍커풀 라인 방향으로 크리즈 부분을 강조해주세요.
언더라인은 섀도우 가루가 떨어질 수 있으니 콕콕 찍어 발색해준디 펴발라주세요.
선명한 인상을 위해 블랙 컬러의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해볼건데요.
윗쪽 점막부터 젤라이너를 발라준 뒤 속눈썹 모근을 꼭꼭 채워가며 아이라인을 그려주세요.
눈꼬리는 살짝 올라가듯 그려주세요.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을 컬링해주세요.
인조 속눈썹을 사용해볼게요. 눈 중앙, 끝 그리고 앞부분 순서로 부착해주세요.
속눈썹의 텐션을 위해 손끝으로 뿌리쪽을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꾹꾹 눌러주세요.
이제 뷰러로 내 속눈썹과 인조속눈썹을 약하게, 함께 컬링해주세요.
마스카라로 속눈썹 뿌리 부분을 위주로 발라주세요.
아이메이크업이 끝났으면 브론저를 사용해볼까요?
앞서 어두운 컨실러로 음영감을 준 부분에, 다시 한번 파우더타입의 브론저로
음영감을 더해주는 단계예요. 먼저 광대뼈 아랫부분을 사선으로 터치한 뒤 자연스럽게 턱라인으로
이어서 터치해주세요.
무펄의 피치컬러 블러셔를 사용해 은은한 혈색감을 줄거예요. 이때 피부화장이 밀릴 수 있으니
브러쉬의 넓은 면으로 톡톡 찍어 발라준 뒤 경계 부분만 가볍게 브러쉬 끝으로 털어주듯 터치해주세요.
하이라이터는 소량을 사용해 얼굴의 중앙부분 위주로 터치해주세요.
자 이제 립을 연출해볼건데요.
저는 스냅백을 쓸 때 립을 매트하게 연출하는걸 좋아해서 오늘 이 제품을 선택해봤어요.
화려한 스냅백일수록 진하거나 튀는 립컬러를 같이 연출해 무드를 맞춰보세요.
마지막으로 진한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해볼건데요.
입술 안쪽에 발라 그라데이션을 넣어주세요.
그럼 스냅백 메이크업 완성!